KIA Green Light Project

PROJECT DESCRIPTION

기아자동차는 지구 반대편에서 열정과 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그들이 가진 ‘모빌리티’를 활용한 사회공헌 ‘Green Light Project’를 아프리카 전반에 걸쳐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모잠비크, 탄자니아, 말라위, 릴롱궤 등 아프리카의 수많은 지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세상을 바꿔 나가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행보를 필리아는 3년 째 함께 담아오고 있습니다.

Kia Green Light School in Tanzania

SUMMARY

파인애플 농장에서 시작된 탄자니아의 밝은 미래

 

2014년, 기아자동차는 아프리카 탄자니아에 ‘Green Light School’과 ‘Green Light Project Pineapple Center’를 설립했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공부를 할 동안 파인애플 센터에서는 탄자니아 사람들에게 파인애플을 농사 짓는 법을 세세하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파인애플 농사를 통해 번 돈으로 탄자니아 사람들은 경제적 자립심을 키울 수 있었고 더 많은 일자리, 농장, 그리고 더 많은 아이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이렇게 교육을 받고 자란 아이들이 더 큰 꿈을 꾸고 탄자니아의 미래를 더욱 더 밝게 만들 수 있도록 이 프로젝트를 실행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기아자동차의 선순환적인 사회공헌이 탄자니아를 서서히 바꾸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NEEDS

  • 탄자니아에서 진행 중인 GLP 사업을 자세히 보여주되, 이해하기 쉬운 방향으로 설명하는 콘텐츠 제작
  • 선순환적인 GLP의 ‘파인애플 농장’ 싸이클을 보여주는 콘텐츠 제작

SOLUTION

이번 영상에서는 기아자동차의 GLP 사업이 ‘파인애플’을 통해 바꾸는 탄자니아의 모습을 이해하기 쉬운 나레이션과 그림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사업의 모든 과정이 서로 연결되어 있는 만큼 영상에서도 자연스러운 트렌지션에 집중하였으며, 영상의 흐름이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도록 편집을 완료하였습니다.

The Joy of Sharing

SUMMARY

2013년을 시작으로 7년 째 매년 기아자동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여름 휴가를 대신해 봉사활동 파견에 참여하고 있는 ‘Green Light Project’.

2019년도에는 에티오피아로 일주일간 떠난 기아자동차의 글로벌봉사단 그린라이트의 특별한 휴가에 필리아가 함께 동행하여 그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여정을 영상에 담아 보았습니다.

NEEDS

  • 그 동안 미디어에서 비춰진 아프리카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콘텐츠 제작
  • ‘그린라이트 프로젝트’를 진정성있게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 제작

SOLUTION

그 동안 수많은 미디어 노출을 통해 어느새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아프리카의 정형화된 이미지가 자리 잡혔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생각과는 다르게 많이 발전된 에티오피아의 모습은 밝고 희망찼습니다.

우리는 그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 전달하기 위해 에티오피아 현지인들과 집적 교감하고 생활한 기아 자원봉사자들의 시선에서 바라본 에티오피아를 일기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A Better Way to Go

SUMMARY

전세계 155위의 최빈국 중 하나인 나라 모잠비크가 발전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경제적 자립이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지역사회 주민들의 경제적 자립이 생기면 그들에게 훨씬 더 많은 문이 열릴 것이란 걸 깨닫고 GLP스쿨 건립과 함께 VS&L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A Better Way to Go>에서는 VS&L의 사업 목적과 프로그램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고,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저축액 증가, 지역 졍게 발전, 경제적 자립 등을 이룬 모잠비크의 모습 또한 볼 수 있습니다.

NEEDS

  • 모잠비크 지역에서 진행된 ‘그린라이트 프로젝트’의 사업 목적과 성과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설명하는 콘텐츠 제작

SOLUTION

이번 영상에서는 GLP 사업이 얼만큼 효과적인 성과를 이루어 냈는가 보여주는 것이 핵심이었습니다. 그래서 필리아는 GLP 사업의 VS&L 프로젝트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는 자칫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민했습니다.

첫 번째로는 쉬운 설명 위주의 나레이션과 이해를 돕는 다양한 인포그래픽으로 시청자의 집중도를 높이고, 이로써 GLP 사업의 목적과 이뤄낸 성과를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살아가는 모습들, 이야기, 분위기를 가감없이 보여주며 모잠비크 지역사회, 더 나아가 아프리카 전체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진심어린 마음으로 다가가는 기아자동차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A Brighter Future for Everyone - 이동식 클리닉 편

SUMMARY

<A Brighter Future>는 부족한 의료 시설로 인해 기본적인 치료조차 받기 어려운 아프리카 릴롱궤 지역의 사람들에게 필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주기 위한 기아자동차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GLP클리닉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마을에 찾아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먼저 손길을 내어주는 GLP클리닉을 통해 보건소가 세워졌고 많은 이들에게  단순히 의료 서비스 뿐만 아니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용기와 희망을 주었습니다. 필리아는모빌리티를 활용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기아자동차의 이야기를 담아보았습니다.

NEEDS

  • 다큐멘터리식 사업 나열과 성과 위주의 자화자찬 CSR 영상의 틀을 벗어나 차별화된 전략으로 접근하여 콘텐츠 제작
  • 감성적인 시각화를 통해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CSR 영상의 의미를 재해석하는 콘텐츠 제작

SOLUTION

GLP클리닉의 이야기를 진정성있는 시각으로 접근하기 위해 실제 사례자의 목소리를 빌려 스토리텔링을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서정적인 영상미를 통해 정보 전달보다는 콘텐츠 자체를 감상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였습니다.

Creating a New Dream - 모바일 스쿨 편

SUMMARY

교육을 받기 어려운 아프리카 말라위 지역의 어린 아이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선물해주기 위해 ‘GLP 모바일 스쿨을 진행하게 된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가지고 있는모빌리티의 강점을 활용하여 시작된 GLP스쿨은 말라위 마을의 아이들에게 마치 기적같은 선물이 되어 주었습니다. 그렇게 GLP스쿨의 교육을 받고 자란 아이들이 대학교에 진학한 후 다시 돌아와 일일교사가 되어 또 새로운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Creating a New Dream>은 기아자동차의 선순환적인 사회공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감동적인 스토리텔링 영상입니다.

NEEDS

  • 다큐멘터리식 사업 나열과 성과 위주의 자화자찬 CSR 영상의 틀을 벗어나 차별화된 전략으로 접근하여 콘텐츠 제작
  • 감성적인 시각화를 통해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CSR 영상의 의미를 재해석하는 콘텐츠 제작

SOLUTION

아프리카 말라위 지역의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준 GLP스쿨에 대해 진정성있는 방향으로 소개하기 위해 필리아는 실제 사례자의 이야기를 인터뷰 및 나레이션 형식으로 풀어내어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공감가는 스토리텔링을 완성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사례자의 이야기를 더욱 더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KiaMyCity-셀토스CDMX편

유통과 광고마케팅의 융합- 필리아픽 솔루션

Kia & LoL I Charge Up (Eng.)

Kia & LoL I Charge Up

KIA X NADAL

대한항공에 ‘대한이야기’

KIA MY CITY

청춘, 내:일을 그리다

VFX Wor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