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timelapse Testshoot
안녕하세요. 필리아 애드워드입니다. 어제 잠깐 반포대교에 가서 하이퍼 타임랩스 테스트를 했습니다.
약 1시간 30분 촬영을 하였고 색보정과 스태빌라이져 작업을 5시간 정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파이널컷 X에서 카메라 워크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카메라는 A99로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RX10 2 해볼까 했었는데 다른 감독님이 테스트 촬영을 나가셔서 A99로 찍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더 고화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a99로 사진 최고 해상도 가로6000 세로 4000으로 촬영했습니다.
촬영된 사진 파일을 DNG로 변환하고 라이트룸에 올려서 색보정 작업을 했습니다. LR TIMELAPSE를 이용해서 작업을 하였고
라이트룸에서 VSCO를 이용하여 색보정 작업을 했습니다.
에펙에서 프로레스 4444로 6K로 뽑아내고 파이너컷 X에서 카메라 워크를 주었습니다.
카메라 워크시 줌이 들어가는 부분에서는 2K 정도 화질이 되므로 유튜브에서는 자동으로 2K 화질로 저장되었습니다.
카메라 워크가 없는 4K 영상은 왜 4K안나오는 것은 연속된 파일이름과 시간을 고려해서 2K 로 인식한듯 합니다.
HIPERTIMELAPSE VOL0버전의 경우에는 4K 입니다 그러나 4K 옵션이 적용이 안되었네요.
다시 업로드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음악은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음악 중 좋은 것으로 골라서 입혔습니다.
유튜에 올리는 과정에서 화질 손실과 밝기가 어두어졌습니다. VSCO로 보정한 느낌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유튜브 툴에서 제공하는 색보정 도구로 밝기와 컨트라스트 2씩 올려주었습니다.
최경섭 작가님의 하이퍼타임랩스 세미나를 다녀와서 말씀해주신 내용들을 떠올리면서 하나하나 작업해 보았습니다.
세계최고의 하이퍼 타임랩스 기술을 가지신 최경섭 작가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세미나 마지막 부분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