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캡처 버추얼 카메라
다음 작품 준비를 위해, 모션캡쳐와 버추얼카메라 파트에 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모을 예정이다.
결론 도출이나 의견 피력을 위한 포스팅이 아니라, 그 과정에 대한 공부 그리고 정보공유,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일단 기본적으로 왜 이 시스템에 관심을 갖게 되었나 혹은 무엇이 크리에터로서의 심정을 자극 했는지 몇 가지 레퍼런스를 남긴다.
지금 위의 영상은 리얼타임 게임엔진으로만 구성 된 애니메이션이다. 라이팅,렌더링 모든 과정이 우리가 조이스틱으로 게임을 하듯이 실시간으로 보여지는 그래픽의 품질이라는 말이다. 이후에 다른 작업을 거치지 않고도 이렇게 될 수 있다는 것은 애니메이션 제작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다.
어떤식으로 이 영상이
퀄리티면에서 많이 뒤떨어지는 것 처럼 보이지만 2년전 유니티라는 게임엔진으로만 시도된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이미 몇년전 부터 이러한 방향으로 애니메이션 제작방식은 점차 바뀌어 가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