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인기 콘텐츠 및 아이디어 사례들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영상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요즘,  해외에서는 어떠한 콘텐츠의 영상들이 주목 받고 있는지 살펴 보았다.

 

1. Curtis Lepore

https://youtu.be/T7XR1-Qr_7A

직접 연기와 연출을 하며 우리 일상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일들을 짧고 재미있게 연출하는 것이 특징!  

더 많은 영상은 링크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 https://www.youtube.com/CurtisLepore

 

2.  Ben Phillips

이미 Facebook 이나 다른 SNS상에서 여러번 한국어 자막과 함께 소개되기도 한 유튜버이기도 하다.

참고 – https://www.youtube.com/channel/UC_l6W_NXVRwjDEtPmPfBS8g

 

3. Tom Thum (beatbox)

 

악기는 그의 목소리 하나로 충분했다.  비트박스로 유명한 Tom은 다양한 노래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편곡하며 그가 결정적으로 유명해진 계기는 바로 TED강연! 

 

 

 

4. Real reactions

 

 

미국판 ‘고요속의 외침’. 진심이 담긴 리액션은 보는 이들마저 감동 받게 한다. 

 

 

가볍고 재미있는 영상만 주목을 받은 것은 아니었다.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감동적인 영상들 또한 이슈가 되어지고 가끔 한국의 뉴스에서도 소개되어 지기도 하는 휴먼 다큐적인 영상또한 각광을 받고 있다.

 

기분좋은 결과만큼 아름다운 여정을 담은 영상.

 

5. Short Film (Andyax)

 

노르웨이에서 활동중인 Andyax라는 영상전문가는 적은 장비로 좋은 그림을 만들어 내는 영상전문가 이다.

기본적인 북유럽 감성(?)이 많이 녹아 있는 작품들을 보다보면 특히 색감이 예쁘다 라는 생각이 들고는 한다.

참고 – https://www.youtube.com/Andyax

 

6. Carpool Karaoke

자동차 안이라는 위치적인 특성 + 스타 + 음악 

 

 

드라이브할때 음악을 들으면 이상하게 더욱 흥이난다. 그런데 그 음악을 라이브로 듣는 기분은 어떨까

이런 호기심에서 시작된 이 콘텐츠는 지금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유명한 가수들이 먼저 출연 요청을 할 정도 라고 한다.

7. TEMPTATIONS™ 

https://youtu.be/WeZ9g4TXylk

한 고양이 사료회사에서 제작한 광고영상으로 고양이들의 폭주하는 모습을 담아내었다. 이 영상은 1000만뷰를 기록할 정도로 주목을 받았다. 

 

8. Mannequin Challenge

몇년전부터 SNS상에는 다양한 챌린지 들이 열풍처럼 번져졌다. 예를 들어 아이스 버킷 챌린지, harlem shake 등등 다양한 챌린지가 있었고 요즘엔 마네킹 챌린지가 높은 조회수를 올리고 있다.

 

 지금 인터넷 상에서 불고있는 MCN열풍은 해외나 국내할 것 없이 상당히 발전하고 앞으로도 더욱 기대가 되는 시장임이 분명하다. 포스팅을 준비하며 느끼는 바로는 해외와 국내의 차이가 점점 줄어든다는 점이다. 해외에서 주목받은 컨셉들의 영상이 한국에서도 리메이크되어서 우리의 정서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로 재탄생 되고 더 발전된 콘텐츠를 생산해 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조금더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또 다른 트랜드를 만들어 낼것이라고 기대한다.

Share This

Copy Link to Clipboard

Copy